티스토리 뷰

서울시는 야외활동이 점점 많아지는 봄철에, 광견병을 예방하기 위해서 태어난지 3개월 이상 되는 반려동물(개. 고양이)을 대상으로 4월15일부터 4월29일까지 15일간 '봄철 광견병 예방접종'을 지원한다고 합니다.

 

본 블로그에서는 '봄철 광견병 예방접종' 지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 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분들은 관심을 가지고 이번 기회에 꼭 예방접종 하시기 바랍니다. 

광견병 예방접종 지원
광견병 예방접종 지원<출처 서울특별시>

 

광견병 예방접종 지원대상

- 생후 3개월 이상된 반려동물(개, 고양이) 보호자

-서울시는 광견병 예방백신 5만개를 무상지원한다고 합니다. 서둘러 신청하세요.

 

광견병 예방접종 지원내용

- 예방접종 시술료 10,000원으로 예방백신을 접종해 드립니다.

- 단, 반려견은 동물등록을 한 경우에 한하여 광견병 예방백신을 지원해 드립니다.

- 반려견 동물등록은 '내장형 동물등록 지원사업'을 통해서 1만원으로 등록이 가능합니다.

- 고양이는 동물등록 의무대상이 아니기 때문에 등록을 하지 않더라도 광견병 접종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.

※ 광견병은 사람이나 동물 모두에게 치명적이지만, 백신으로 예방이 가능하므로 반드시 접종 해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.

 

광견병 예방접종 신청방법

-예방접종을 원하는 시민은 반려동물과 함께 거주지 인근 지정된 동물병원을 방문하고 시술료 1만월 지불하면 광견병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. 

 

- 참여동물병원은 관할 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. 

- 동물병원별로 배부된 백신이 모두 소모되면 지원이 불가능하니 방문전에 미리 동물병원에 확인하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.